[마케띵] 2023년 4월 넷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마케팅 자동화 - IFDO > 마케팅 트렌드
[마케띵] 2023년 4월 넷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2023/ 04/ 27

가정의 달이 왔습니다! 다양한 프로모션 및 기획전이 등장하고 있는데요. 기획전 진행 시 마케팅 성과 분석을 위해 이프두의 무료 부가 기능 ‘기획전 분석’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잊지 말고 데이터 꼭꼭 챙겨가세요😎 → 기획전 분석 더 알아보기 


│모나미X마데카솔, 펜 세트 출시!

 

이미지 출처: 모나미


귀여운 콜라보 소식을 가져왔어요. 문구기업 모나미와 제약기업 동국제약이 만나 틴케이스 펜 세트를 출시했습니다. 기존 틴케이스와는 다르게 네임펜을 함께 구성해 활용도를 높였고 볼펜은 블랙, 핑크, 그린 색상이 담겼어요. 특히 틴케이스는 크기를 더욱 키운 만큼 마데카솔 등 의약제품을 제공하는 미니 구급함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모나미의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보세요!



│콜라보 맛집, 다음은 ‘건담 신한카드’

 

이미지 출처: 신한카드


최근에 신한카드 발급받은 적 있으세요? 요즘 많은 분들이 신한카드에 관심을 집중하고 있어요. 신한카드가 콜라보 맛집이거든요! 지금까지 곰표와 ‘신한카드 Eats More(곰표)’, 잔망루피와 ‘신한카드 플리’, 최고심과 ‘신한카드 핏(Fit)’, 산리오캐릭터즈와 ‘신한카드 플리(산리오캐릭터즈)’ 등을 출시했는데요. 최근에는 건담 팬심을 저격하는 ‘건담 신한카드’를 공개했습니다. 건담 신한카드는 건담베이스 매장에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해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여기에서 확인해 보세요!



│스타벅스, 저녁에만 먹을 수 있는 음료?

 

이미지 출처: 스타벅스


스타벅스 코리아에서 영업시간을 연장함과 동시에 논알콜 베이스에 다양한 과일과 향신료, 스파클링을 조합한 ‘로맨틱 뱅쇼 피지오’를 선보입니다. 로맨틱 뱅쇼 피지오는 5월 31일까지 즐길 수 있는 저녁 시간대 전용 음료인데요. 오후 5시부터 매장 영업 종료 전까지 매장에서 파트너에게 직접 주문 시에만 구매할 수 있으며 사이렌 오더나 딜리버스, 네이버 스마트 주문, 삼성/신한카드 오더, 쓱-고우는 주문 불가합니다. 



│컴포즈커피의 개선 메뉴 안내법

 

이미지 출처: 컴포즈커피


컴포즈커피의 메뉴 개선 안내법이 새로워요. 문제점과 개선점을 하나하나 비교하여 개선된 메뉴를 안내하고 있거든요. 아쉬운 메뉴는 보완하고, 요청된 메뉴는 고정 메뉴로 설정했어요. 또한 “민트초코 상쾌함이 아쉬워요”에서 “민트의 시원 깔끔함을 살리기 위해 다크초콜릿에서 화이트초콜릿으로 변경!”으로 개선하며 변경된 재료와 그 결과를 함께 짚어준 점이 섬세합니다.   



│품절된 책? 단 한권만 인쇄해요

 

이미지 출처: 알라딘


온라인 서점 알라딘이 ‘단한권 인쇄소’를 열었습니다. 단한권 인쇄소란 출판사에 재고가 없는 책을 고화질의 디지털 인쇄로 제작하여 보내드리는 서비스인데요. 단한권 인쇄소에서 제작 가능한 책들은 도서 제목 앞에 [단한권]이라고 표기되어 있으며 주문과 동시에 인쇄가 시작됩니다. 평균 5일 이후에 발송된대요. 단, 고객의 주문을 통해 제작된 책이므로 단순 변심으로 인한 주문 취소나 반품 요청은 불가할 수 있습니다. 



│2023 궁중문화축전 만나기

 

이미지 및 내용 출처: 문화재청(2023) 


2023 봄 궁중문화축전이 열립니다! 5대 궁인 경복궁, 창덕궁, 덕수궁, 창경궁, 경희궁에서 열리는 이 축제는 문화재청과 한국문화재재단이 함께 개최하는데요. 고궁을 배경으로 한 전통문화 활용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최대 문화유산 축제입니다. 작년 봄, 가을을 합쳐 총 89만 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는데, 올해는 코로나19로 멈추었던 일상이 회복된 만큼 더 많은 관람객이 찾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과 전시, 공연 콘텐츠가 준비되며 사전 예매가 필요한 프로그램의 경우 ‘티켓링크’에서 진행됩니다. 



│섭식 장애 콘텐츠가 제한됩니다

 

이미지 출처: 유튜브 블로그


유튜브가 섭식 장애 관련 콘텐츠에 대한 접근 방식을 변경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사람들은 동영상을 통해 다른 시청자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요. 따라서 전문가의 의견에 따라 위기 상태의 시청자가 모방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행동이 나오는 섭식 장애 관련 콘텐츠가 금지됩니다. 


여기에는 식후 일부러 토하는 행동 또는 칼로리를 심하게 제한하는 등의 이상 섭식 행동이나 섭식 장애와 연관될 수 있는 체중을 이유로 한 괴롭힘의 내용 또는 설명이 포함되는 동영상이 포함됩니다. 또한 섭식 장애 회복에 중점을 두거나 교육, 다큐멘터리, 과학, 예술과 관련하여 맥락이 포함된 동영상 역시 모든 연령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어 연령 제한 조치가 취해지거나 위기 상담 리소스 패널이 적용될 수 있다고 합니다. 


로그분석 새 소식도 만나보세요!


마케팅트렌드마케띵2023